본문 바로가기

S

성실신고대상자 기준 최신기준 이에요!

성실신고대상자 기준 최신기준 이에요!











불통더위에 다들 잘 지내고 계시죠?


그래도 좋은 정보는 함께 나누는 문화 동참할게요 ㅎㅎ




자! 성실신고제도에 대해 알아볼까요??




2012년도 부터 시작된 성실신고제도!! 


성실하게 세금 신고하시는 분들을 위한 benefit을 제공함으로써


성실 세금 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성실신고대상자가 세금신고를 성실히 했을경우


어떤 혜택이 주어질까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약 1달간 연장된다고하네요~


기존에 종합소득세신고는 아시다시피 5월안에 진행해야하지만


성실신고 대상자의 경우 7월 2일까지 신고가 가능하게 되어집니다!! 





뿐만아니라, 의료비나 교육비에 대한 지출 중 15%의 금액을 


소득세에서 공제해준다는 점!! 












성실신고대상자 기준 알아볼까요??


참고로 변경된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성신신고대상자 인데도 세금신고를 하지않는 경우,


패널티가 있다는점 아시죠??




성실신고대상자 기준 표로 만들어보았어요~


현재 업종과 매출에 따라 대상자가 선정되고있ㄴ는데요! 




농업,도소매업은 15억원 이상


제조업, 건설업은 7억 5,000만원 이상


개인서비스업은 5억원 이상




20년도에는 3억 5,000만원 이상되는 개인서비스업도


성실신고대상자 기준에 들어오네요.. 


예상되는것일뿐.. 겁먹지마세요 ㅎ











성실신고대상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네요..


성실신고대상자 기준에 맞는 사장님들~


참고 하셔서 혜택받아보세요~~~~




혹시 기장대리 아직 안하셨나요?


그렇다면 아주편하게 세무사찾는 어플소개하조!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 세금신고가 필요한 모두가 이용가능한


12만명이 이용하는세무사 비교견적 어플!!





 






세무통으로 세무사 찾으세요~


그리고 세금절세까지!!





#성실신고대상자 #성실신고대상자기준 #세무 #세금신고 #성실신고 #세무사 #세무비교견적 #세무통 #기장대리 #세무기장 #복식부기의무자